노석순 원영건업(주)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 수여!

by wonyoung posted Sep 27,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대한**  2011.6.17

 노석순 원영건업(주)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 수여! 

fc6d3c1451eae739820560ec13e86b19.jpg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노석순 원영건업(주) 대표이사의 모습. ⓒ대한**투데이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17일(금) 오후1시30분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건설,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2011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노석순 원영건업(주) 대표이사의 모습. ⓒ대한**투데이


이날 기념식에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노석순 원영건업(주) 대표이사는 1973년 건설현장 노무자로 건설업에 입문한 건설의 역군으로서 남다른 동료애와 정확성, 안전, 최고의 기능인이 되어야겠다는 신념으로 서울대학교, 올림픽 체조경기장 등 수많은 현장에서 15년간 성실히 기능을 습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1989년 원영건업 현장감독(이사)으로 입사하여 수백개소의 아파트 등 건축 구조물 골조공사를 안전, 성실, 우수 시공하여 원청사로부터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됐고, 새로운 기술과 공법을 연구하여 5개 특허를 득하는 등 건설업 발전과 국가 경제에 이바지한 바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시공기술과 경영기법을 습득하여 1994년 원영건업 대표이사로 취임하여 새로운 도전, 신기술 개발, 신가치 창조라는 사훈과 창조적 정신과 도전을 통한 선진기술습득, 골조공사의 선두주자를 목표로 노사상생을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매년 수많은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국가경제발전 및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에 기여했다.


특히, 최근 5년간 연평균 37만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했다.


아울러, 사회적 기업의 일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불우한 이웃과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활동을 추진함으로써 기업이윤의 사회환원과 사회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통한 공동체의 문제해결을 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


한편, 이날 축하하기 위해 기념식에 참석한 노 대표의 부인은 “노 대표님은 가정에서 어떤 분이신가?”라는 본지 기자의 질문에 “노 대표님은 가족에게 엄격하신 가장역할을 맡고있다”고 말했다.


Articles

1 2